수리수비학 차담방

내담자 특성 알기(卯日출생)

우인의 굴렁쇠 2025. 5. 5. 22:49

 

乙 丁 己 辛 癸

 

60갑자 중에서 일지에 卯木을 깔고 있는 일주는 乙卯, 丁卯, 己卯, 辛卯, 癸卯, 등 모두 5개의 일주이다. 일지에 卯木을 깔고 있는 사람들의 특징은 모두 공통으로 성급한 면이 있고, 천파성에 해당하여 부부 이별이나 파산, 부도와 같은 일을 평생에 한 번 정도는 겪는다는 점이다. 따라서 업상대체하여 화를 면할 방법을 찾는 게 좋다. 즉 일주에 묘()를 깔고 있으면 글자의 모양처럼 하나가 둘로 쪼개지는 아픔을 겪게 되는 것이다.

 

 

 

 

을묘(乙卯) 일주

십이운성 공망 십이신살 신살
, 子丑 장성살
도화살





 

乙木 : 바람, 화초, 부드럽고 인자하고 사교적이다. 생활력 강하다.

卯木 : 토끼, 신경이 예민하고 성급하다. 논리적이고 예술적 감각이 뛰어나다.

 

을묘 일주는 천간과 지지가 모두 같은 화초로 구성되어 있어서 부러지지 않는다. 즉 생활력이 강하다.

천간과 지지가 모두 인()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어질고, 착하고, 부드러운 성격으로 대인관계가 원만하다.

간여지동이므로 장남, 장녀이기 쉽고 아니더라도 그 역할을 하기 쉽다.

언변에 능숙한 사람이 많고 고집이 세고 자긍심이 강하다.

부부궁은 간여지동이므로 배우자를 무시하는 경향이 있고 자존심이 강하여 배우자에 대한 불만과 고부갈등이 있기 쉽다.

평생 뿌리를 박는 데에 끝까지 가는 성향이 있다. 즉 직장생활을 잘한다.

겁재의 도움으로 등라계갑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나 군겁쟁재의 위험성도 있는 일주이다.

子運에는 관재, 구설, 시비, 수술, 사고, 송사, 등과 같은 불행한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라.

 

 

乙卯 일주 내담자는 겉모습이 부드러워 보이나 고집이 세다. 환경 적응력이 강하고 대인관계가 좋다. 속마음은 성급한 면이 있고 예술적 감각이 뛰어나 꾸미고 가꾸는 걸 잘한다. 천파성이므로 평생 한 번 정도는 파산의 아픔을 겪게 된다.